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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 결과 : 3

Solo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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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s (타깃/Targeting)

Jourey 리포트의 Targets는 분석하고 싶은 목표 페이지를 선택하고, 해당 페이지에 도달하기 이전과 이후의 여정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Targets의 수치데이터는 왼쪽 툴바 하단의 '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통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NOTE_Targets(타깃) 활용 방법- 이커머스와 같이 "광고유입 > 상품페이지 > 장바구니 > 결제"와 같은 목표 퍼널이 있는 경우, <결제>와 같이 중요한 페이지를 "Targets(타깃)"해보세요.- "Targets(타깃)"으로 결제 완료하기 전에 돌아다녔던 과정을 살펴본다면, 결제를 일으키는 고객들이 가진 경험의 특징, 또는 결제에 방해가 되는 문제 페이지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결제가 완료된 후의 "Targets(타깃)"으로는, 결제 사용자들만의 여정과 경험을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툴바 - 여정리포트와 동일한 툴바 기능은 여정 리포트 - 툴바' 가이드를 참고 해 주세요.여정 리포트 - 툴바' 가이드: https://forum.beusable.net/ko/solomon/post/804 ● 연결 보기 - 타겟 노드(Node)에서 연결되는 노드(Node) 갯수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 전체(100%) : 타겟 노드(Node)와 연결된 모든 전환을 보여줍니다. 1개의 노드(Node) 당 세션 수가 많은 순서대로 최대 3위까지 제공됩니다. ○ 요약(상위 10%) : 세션 수에 따라 전체 연결 중 상위 10%에 해당되는 전환만 보여줍니다. ● 지표 보기 - 노드(Node)에 제공되는 지표를 노출하거나 숨기는 기능입니다. - 타깃 여정에서 제공되는 페이지의 전체 지표를 개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타겟 노드(Node)에 도달하기 전에는 여정 내 이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NOTE_전체 여정과 동일한 지표 안내- Targets(타깃)에서 '전체 여정(기본)'과 동일하게 제공되는 지표는, '세션, 이탈, 새로고침, 평균 체류시간'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정 리포트 - 여정확인' 가이드: https://forum.beusable.net/ko/solomon/post/805 의 지표 박스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 무효 여정 : 전환 후, 동일한 경로로 다시 되돌아온 여정을 의미합니다. 진행한 전환을 취소한 행동이기 때문에 무의미한 여정으로 판단하여 타겟 여정에서 숨겨집니다. 타겟 여정 확인 ● 타깃 노드 - Targets(타깃)으로 설정한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 즐겨찾기로 설정된 페이지만 타깃 노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이전 여정 - 타깃 페이지에 도달하기 이전의 여정을 의미합니다. ● 이후 여정 - 타깃 페이지에 도달한 이후의 여정을 의미합니다. 이후 여정은 '랜딩 세션'과 '도달 세션'으로 나뉩니다. ○ 랜딩 세션 : 타깃 페이지에서 여정을 시작한 세션의 이후 여정만 보여줍니다. ○ 도달 세션 : 다른 페이지를 거쳐서 타 페이지에 도달한 세션의 이후 여정만 보여줍니다. - 이후 여정은 Pro 플랜 이상에서만 조회가 가능하며, Everyone플랜일 경우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노드 리포트 - [노드]를 클릭하면, 노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가 화면 우측에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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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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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활용] #1 목표 페이지만 콕! 찝어서 집중 분석! (이전/이후 여정 분석) "Targets" 기능 소개편

Target우리 서비스에서 결제 전환을 일으키는 중요한 여정만 빠르게 확인해보자!고객이 목표 페이지 도달 이전에 어떤 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이탈할까?궁금하다면 Targets(타깃) 기능을 이용해보세요!목차1. Target(타깃)은 어떤 기능인가요?2. Target 기능이 필요한 이유3. Target 기능 사용 방법 1. Target(타깃)은 어떤 기능인가요?목표 페이지까지 도달하는 여정과 그 이후의 여정을 콕 찝어 보여줘요! 오늘 소개드릴 기능은 뷰저블 Journey Map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기능으로,특정 페이지를 기준으로 도달 전/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Target” 기능입니다. 전체 고객 여정에서 목표 페이지만을 쏙 골라내어 관련된 여정을 보여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예요.왼쪽: 도달 이전 여정 / 오른쪽: 도달 이후 여정어려운 설정 없이, 단지 목표 페이지(Target)를 선택하는 것만으로,해당 페이지에 도달하기 이전 여정과 이후의 여정이 명확하게 구분돼서 보이고 있죠? 2. Target 기능이 필요한 이유목표 페이지로의 최초 유입 과정부터 그 이후 여정까지 단계별로 분석할 수 있어요! 1. 분석하고 싶은 여정만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2. 서비스 퍼널에서 Goal이 되는 목표 페이지의 현황 분석에 활용할 수 있어요.3. 목표 페이지에 대한 퍼널 분석 후, 개선 필요 구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4. 특정 페이지 개선 전/후의 고객 여정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요. 3. Target 기능 사용 방법원하는 페이지를 즐겨찾기 하고 Target 페이지로 선택해보세요. 기능 위치 : Journey Map의 Journey 리포트 1. 페이지를 즐겨찾기한다. (서비스에서 Goal이 되는 목표 페이지 및 중요 페이지 등)즐겨찾기한 페이지만 타겟 여정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타겟 분석 전에 타겟 여정으로 확인하고 싶은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주세요.즐겨찾기 설정은 Ranking의 페이지 리스트 또는 페이지 별 상세 리포트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왼쪽: Ranking에서 즐겨찾기 / 오른쪽: Journey에서 즐겨찾기 2. Target 분석하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한다.Journey 리포트에서 “Target”버튼 클릭 후, 분석하고 싶은 목표 페이지를 선택해주세요!즐겨찾기한 페이지만 Target할 수 있습니다. 3. Target 여정을 확인한다. (이전 / 이후 여정)‘이전 여정’이 먼저 노출되며, Target 페이지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후 여정'도 이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전 여정 : 타깃된 페이지로 도달하기까지의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 이후 여정 : 타깃 페이지를 거친 고객이 이후 어디로 진입했는지 확인 ● 이전 여정타깃 페이지에 도달하기 이전의 여정을 의미합니다.고객이 타깃된 페이지로 도달하기까지의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Target_이전 여정 ● 이후의 여정타깃 페이지에 도달한 이후의 여정을 의미합니다. 이후 여정은 '랜딩 세션'과 '도달 세션'으로 나뉩니다.랜딩 세션 : 타깃 페이지에서 여정을 시작한 세션의 이후 여정만 보여줍니다.도달 세션 : 다른 페이지를 거쳐서 타 페이지에 도달한 세션의 이후 여정만 보여줍니다.Target_이후 여정 ● 여정 더보기기본적으로는 핵심 여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6단계(Sequence), 순위(Rank)까지로 범위를 제한하여 보여드리지만,' + More'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지 더 많은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나 페이지 유형에 따라 목표 페이지에 도달 전/후 과정이 필수적으로 긴 경우,여정 더보기를 통해 목표 페이지 포함 총 20단계 & 순위는 제한없이 조회할 수 있어요.분석 목적과 서비스 유형에 맞게 조회 범위를 선택하실 수 있는거죠! Target_더보기 버튼 ● 타깃 노드Targets(타깃)으로 설정한 페이지를 의미합니다.즐겨찾기로 설정된 페이지만 타깃 노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노드 리포트[노드]를 클릭하면, 노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가 화면 우측에 제공됩니다. [ 좌측 툴바] - 여정리포트와 동일한 툴바 기능은 '여정 리포트 - 툴바' 가이드( https://forum.beusable.net/ko/post/804 )를 참고 해 주세요. ● 연결 보기 타겟 노드(Node)에서 연결되는 노드(Node) 갯수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 전체(100%) : 타겟 노드(Node)와 연결된 모든 전환을 보여줍니다. 1개의 노드(Node) 당 세션 수가 많은 순서대로 최대 3위까지 제공됩니다.○ 요약(상위 10%) : 세션 수에 따라 전체 연결 중 상위 10%에 해당되는 전환만 보여줍니다. ● 지표 보기노드(Node)에 제공되는 지표를 노출하거나 숨기는 기능입니다.좌측 툴바에서 지표보기 설정 변경 시, 이탈, 새로고침, 평균 체류시간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탈 지표는 이후 여정에서만 제공 : 타겟 노드(Node)에 도달하기 전에는 여정 내 이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전체 여정과 동일한 지표 안내- Targets(타깃)에서 '전체 여정(기본)'과 동일하게 제공되는 지표는, '세션, 이탈, 새로고침, 평균 체류시간'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정 리포트 - 여정확인' 가이드( https://forum.beusable.net/ko/post/805 )의 지표 박스 설명을 참고해주세요.모든 지표를 ON한 상태의 Target 여정 - 세션, 이탈, 새로고침, 평균 체류시간 지금까지 Journey Map의 Target 기능을 소개드렸습니다.2탄에서는 활용상황과 예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릴게요!2탄 보러가기 - "Targets" 기능 활용편: https://forum.beusable.net/ko/post/528 ▼Target기능을 바로 활용해보고 싶다면!▼누구나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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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활용] #2 고객은 어떤 경로를 거쳐서 결제 페이지까지 도달했을까? "Targets" 기능 활용편

Target고객은 결제 페이지까지 어떤 경로를 통해 유입되었을까?마케팅으로 유입된 고객은 결제까지 얼마나 도달했을까?궁금하다면 Targets(타깃) 기능을 이용해보세요!목차1. Target 여정 분석 가이드2. Target 여정 분석 예시 2-1. 기본편 2-2. 심화편 1. Target 여정 분석 가이드 Target 여정 분석 시, 다음 질문들만 있으면데이터 분석 초급자분들도 어렵지 않아요 👀목표 페이지(Target)만 선택하면 쉽고 빠르게 도달 전/후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분석 초급자분들도 어려움없이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더불어, 아래 질문들까지 있다면 더욱 막힘없이 분석을 이어갈 수 있을거예요! 도달하기 이전에 고객이 많이 머무르는 곳은 어디인가요? 의도한 것과 같이 여정을 진행하나요? 만약 예상과 다르다면, 어떤 여정을 경험한 고객이 목표 페이지까지 도달하나요? 목표 페이지까지 도달하기 이전에 고객은 어떤 페이지에서 많이 이탈하나요? 각기 다른 유입에서도 동일한 페이지에서 이탈이 발생한다면, 해당 페이지를 개선해 전환을 늘려보도록 해요! 고객은 어떤 페이지에서 관심을 가지고 목표 페이지까지 도달했을까요? 이전 여정에서 체류 시간 지표를 점검하고, 고객이 오래 머무른 지점을 확인해 보세요! Tip! 목표 페이지를 도달한 이후에 여정이 발생한다면 어떤 탐색을 이어나간 것일까요? 고객의 목표 지점은 우리의 예상과 다를 수 있어요! 도달 이후의 여정도 함께 점검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2. Target 여정 분석 예시 2-1. 기본편목표 페이지까지 도달하는 여정과 그 이후 여정을 콕 찝어 분석할 수 있어요. 결제 사용자들의 여정 특징을 확인하고 전환율을 높이고 싶어요! 1) 산업군 : 이커머스2) 상황 : 목표 퍼널("광고유입 > 상품페이지 > 장바구니 > 결제" )이 존재해, 실제 단계별 사용자 여정을 분석하고자 함3) Target 페이지 : <결제> 페이지 4) 분석 과정왼쪽: 도달 이전 여정 / 오른쪽: 도달 이후 여정"Target"으로 결제 완료하기 전에 돌아다녔던 과정을 살펴본다면, 결제를 일으키는 고객들이 가진 경험의 특징, 또는 결제에 방해가 되는 문제 페이지를 알아챌 수 있습니다. 결제 완료한 뒤의 "Target"으로는, 결제 사용자들만의 여정과 경험을 살펴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결제 페이지까지 도달하기 이전 여정을 확인한다. Targeting Journey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여정을 순위 별로 나열해 보여줍니다.예시 이미지: 장바구니 직전에 브랜드 콘텐츠에 대한 유입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요 경로들을 파악한다. 전환 줄기가 뚜렷한 여정이라던지, 상단 Rank로 표현되는 여정를 확인해보세요. 주요 경로: 이벤트 페이지(상품 상세) > 상품 리스트 > 브랜드 콘텐츠 > 장바구니 > 결제서브A 경로: 이벤트 페이지(상품 상세) > 상품 리스트 > 상품 상세 > 장바구니 > 결제서브B 경로: 이벤트 페이지(상품 상세) > 장바구니 > 결제 5) Insight "장바구니"를 거쳐 "결제"에 도달한 고객들을 살펴보면, 의도했던것과 달리 이벤트 상품에서 바로 결제로 넘어간 비율이 매우 적은 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대신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상품 정보 이외에 다른 제품을 둘려보며 결국 브랜드 콘텐츠에서 큰 매력을 느끼고 결제에 도달하는 고객이 더 많다는 주요 여정이 바로 확인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추후 개선 때, 이벤트 페이지와 브랜드 콘텐츠의 연결을 강화해보는 실험을 진행할 수 있겠죠? Tip! 고객 규모 뿐만 아니라, 체류시간, 새로고침과 같은 지표들을 추가로 확인하고 심화 분석을 진행해보세요!'지표 보기' 옵션에서 추가 지표들을 on/off 할 수 있답니다. 2-2. 심화편여정 더보기를 통해 순위와 단계를 확장해 좀 더 깊게 분석할 수 있어요.기본적으로는 핵심 여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6단계(Sequence), 순위(Rank)까지로 범위를 제한하여 보여드리지만,' + More'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지 더 많은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나 페이지 유형에 따라 목표 페이지에 도달 전/후 과정이 필수적으로 긴 경우,여정 더보기를 통해 목표 페이지 포함 총 20단계 & 순위는 제한없이 조회할 수 있어요.분석 목적과 서비스 유형에 맞게 조회 범위를 선택하실 수 있는거죠! Tip! Ranking 에서 제공되는 1세션당 페이지 수를 확인해서, 그 수만큼 단계(Sequence)를 확장하면고객이 평균적으로 거쳐간 페이지 수 만큼을 고려한 분석을 할 수 있어요! Case 1. 서비스 신청 과업 허들 제거하기서비스 신청과 같이 과업달성에 정해진 단계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활용해 보세요. 아래 예시 이외에도 목적에 따라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답니다. [신청하기]목표 페이지신청하기 CTA가 있는 페이지분석 내용도달 이전 여정을 확인해서 신청하기 페이지까지 유입되는 과정을 확인 여정 더보기 활용여정의 시작점부터 신청하기 페이지에 도달하는 전체 과정을 확인하세요. 분석 결과실제 고객 여정을 기반으로 퍼널을 설계하여 도달까지의 과정을 줄일 수 있어요. 도달 전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주요 페이지를 확인하면, 신청하기 과업에 대해 효과적인 마케팅 구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신청완료]목표 페이지신청 완료 페이지분석 내용도달 이전 여정을 통해 신청 완료에 효과적인 페이지 확인 여정 더보기 활용신청완료에 도달하는 여정의 시작점을 확인하여, 과업을 완료하는 주요고객을 확인하세요. 분석 결과여정의 시작점을 확인하면 완료까지 도달하는 적극적인 잠재고객 비율이 높은 페이지를 알 수 있어요. 해당 페이지에 퀵링크나 배너를 통해 신청하기를 유도할 수 있답니다. Case 2. 결제를 유도하는 페이지 발견하기제품을 구매하는 서비스를 관리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케이스를 참고해보세요! 목표 페이지장바구니 페이지분석 내용장바구니 도달 직전의 페이지 비교여정 더보기 활용순위 확장을 통해 장바구니 도달 직전 페이지들을 리스트업하고 전환율을 비교해 보세요. 분석 결과장바구니 도달 직전 페이지들의 공통점이나 반복되는 여정을 확인하면, 전환에 효과적인 요인들을 발견할 수 있어요. (ex. 제품 유형, 이벤트, 페이지 길이 등) Case 3. 적극적인 서비스 탐색을 일으키는 페이지 발견하기많은 콘텐츠 탐색을 발생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인 서비스를 운영하시나요?Target을 활용하면, 적극적인 탐색을 발생시키는 여정을 확인할 수도 있어요.목표 페이지브릿지 페이지 (다른 페이지로 전환시키는 것이 목적인 페이지 ex. 서브 메인)분석 내용브릿지 페이지 도달 이후 여정 확인여정 더보기 활용단계를 계속 확장하여 가장 긴 여정을 발생시키는 주요 경로를 확인해 보세요. 분석 결과긴 여정을 가진다는 건 많은 탐색을 진행하고 있다는 의미에요. 여정 내 페이지를 확인하면, 원하는 결과를 발견하지 못해서 긴 탐색을 하는지 또는 적극적으로 콘텐츠를 탐색하기 때문에 여정이 길어진 것인지 판단할 수 있답니다. 서브 메인별로 여정 길이를 비교하고 적극적인 탐색 유도에 효과적인 서브 메인을 확인할 수도 있어요. 브릿지 페이지 이후 여정의 Good/Bad Point를 확인해서 의도하는 적극적인 탐색 여정을 달성해 보세요! 지금까지 데이터 분석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Journey Map의 Target 기능 활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 밖에도 다양한 분석 목적에 따라서 쉽게 활용해볼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그럼, 원하는 만큼 목표 페이지의 도달 전/후 여정을 확인하고 서비스 개선에 효과적인 인사이트를 발견하러 가볼까요~!?▼Target기능을 바로 활용해보고 싶다면!▼누구나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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