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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o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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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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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활용] #1 목표 페이지만 콕! 찝어서 집중 분석! (이전/이후 여정 분석) "Targets" 기능 소개편

Target우리 서비스에서 결제 전환을 일으키는 중요한 여정만 빠르게 확인해보자!고객이 목표 페이지 도달 이전에 어떤 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이탈할까?궁금하다면 Targets(타깃) 기능을 이용해보세요!목차1. Target(타깃)은 어떤 기능인가요?2. Target 기능이 필요한 이유3. Target 기능 사용 방법 1. Target(타깃)은 어떤 기능인가요?목표 페이지까지 도달하는 여정과 그 이후의 여정을 콕 찝어 보여줘요! 오늘 소개드릴 기능은 뷰저블 Journey Map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기능으로,특정 페이지를 기준으로 도달 전/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Target” 기능입니다. 전체 고객 여정에서 목표 페이지만을 쏙 골라내어 관련된 여정을 보여주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예요.왼쪽: 도달 이전 여정 / 오른쪽: 도달 이후 여정어려운 설정 없이, 단지 목표 페이지(Target)를 선택하는 것만으로,해당 페이지에 도달하기 이전 여정과 이후의 여정이 명확하게 구분돼서 보이고 있죠? 2. Target 기능이 필요한 이유목표 페이지로의 최초 유입 과정부터 그 이후 여정까지 단계별로 분석할 수 있어요! 1. 분석하고 싶은 여정만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요.2. 서비스 퍼널에서 Goal이 되는 목표 페이지의 현황 분석에 활용할 수 있어요.3. 목표 페이지에 대한 퍼널 분석 후, 개선 필요 구간을 확인할 수 있어요.4. 특정 페이지 개선 전/후의 고객 여정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요. 3. Target 기능 사용 방법원하는 페이지를 즐겨찾기 하고 Target 페이지로 선택해보세요. 기능 위치 : Journey Map의 Journey 리포트 1. 페이지를 즐겨찾기한다. (서비스에서 Goal이 되는 목표 페이지 및 중요 페이지 등)즐겨찾기한 페이지만 타겟 여정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타겟 분석 전에 타겟 여정으로 확인하고 싶은 페이지를 즐겨찾기 해주세요.즐겨찾기 설정은 Ranking의 페이지 리스트 또는 페이지 별 상세 리포트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왼쪽: Ranking에서 즐겨찾기 / 오른쪽: Journey에서 즐겨찾기 2. Target 분석하고 싶은 페이지를 선택한다.Journey 리포트에서 “Target”버튼 클릭 후, 분석하고 싶은 목표 페이지를 선택해주세요!즐겨찾기한 페이지만 Target할 수 있습니다. 3. Target 여정을 확인한다. (이전 / 이후 여정)‘이전 여정’이 먼저 노출되며, Target 페이지 우측의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후 여정'도 이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전 여정 : 타깃된 페이지로 도달하기까지의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 이후 여정 : 타깃 페이지를 거친 고객이 이후 어디로 진입했는지 확인 ● 이전 여정타깃 페이지에 도달하기 이전의 여정을 의미합니다.고객이 타깃된 페이지로 도달하기까지의 어떤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Target_이전 여정 ● 이후의 여정타깃 페이지에 도달한 이후의 여정을 의미합니다. 이후 여정은 '랜딩 세션'과 '도달 세션'으로 나뉩니다.랜딩 세션 : 타깃 페이지에서 여정을 시작한 세션의 이후 여정만 보여줍니다.도달 세션 : 다른 페이지를 거쳐서 타 페이지에 도달한 세션의 이후 여정만 보여줍니다.Target_이후 여정 ● 여정 더보기기본적으로는 핵심 여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6단계(Sequence), 순위(Rank)까지로 범위를 제한하여 보여드리지만,' + More'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지 더 많은 단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나 페이지 유형에 따라 목표 페이지에 도달 전/후 과정이 필수적으로 긴 경우,여정 더보기를 통해 목표 페이지 포함 총 20단계 & 순위는 제한없이 조회할 수 있어요.분석 목적과 서비스 유형에 맞게 조회 범위를 선택하실 수 있는거죠! Target_더보기 버튼 ● 타깃 노드Targets(타깃)으로 설정한 페이지를 의미합니다.즐겨찾기로 설정된 페이지만 타깃 노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노드 리포트[노드]를 클릭하면, 노드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리포트가 화면 우측에 제공됩니다. [ 좌측 툴바] - 여정리포트와 동일한 툴바 기능은 '여정 리포트 - 툴바' 가이드( https://forum.beusable.net/ko/post/804 )를 참고 해 주세요. ● 연결 보기 타겟 노드(Node)에서 연결되는 노드(Node) 갯수를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 전체(100%) : 타겟 노드(Node)와 연결된 모든 전환을 보여줍니다. 1개의 노드(Node) 당 세션 수가 많은 순서대로 최대 3위까지 제공됩니다.○ 요약(상위 10%) : 세션 수에 따라 전체 연결 중 상위 10%에 해당되는 전환만 보여줍니다. ● 지표 보기노드(Node)에 제공되는 지표를 노출하거나 숨기는 기능입니다.좌측 툴바에서 지표보기 설정 변경 시, 이탈, 새로고침, 평균 체류시간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탈 지표는 이후 여정에서만 제공 : 타겟 노드(Node)에 도달하기 전에는 여정 내 이탈이 발생되지 않습니다.*전체 여정과 동일한 지표 안내- Targets(타깃)에서 '전체 여정(기본)'과 동일하게 제공되는 지표는, '세션, 이탈, 새로고침, 평균 체류시간'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여정 리포트 - 여정확인' 가이드( https://forum.beusable.net/ko/post/805 )의 지표 박스 설명을 참고해주세요.모든 지표를 ON한 상태의 Target 여정 - 세션, 이탈, 새로고침, 평균 체류시간 지금까지 Journey Map의 Target 기능을 소개드렸습니다.2탄에서는 활용상황과 예시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드릴게요!2탄 보러가기 - "Targets" 기능 활용편: https://forum.beusable.net/ko/post/528 ▼Target기능을 바로 활용해보고 싶다면!▼누구나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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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클릭으로 알 수 있는 사용자 정보들

[Summary]뷰저블 클릭 히트맵에서는 Click Count 이외에도 클릭에 담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 각 6가지가 사용자 행동에 있어서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Reporting Heatmaps와 같은 뷰저블만의 기능과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클릭 히트맵에서 클리커블한 요소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클릭과 관련 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Clicks: 관심의 정도 해당 콘텐츠에서 발생한 모든 클릭 이벤트의 횟수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Clicks가 높은 요소는 사용자의 선택이 많이 발생한 목적이나 흥미로 인해 관심의 정도가 높은 콘텐츠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Reporting Heatmaps 메뉴의 Click Count 영역에서 Clicks이 높은 콘텐츠 5개를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만약 클릭으로 인해 페이지가 전환되지 않고, 레이어나 갱신 이벤트가 발생하는 콘텐츠라면 한 사용자가 여러 번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음을 감안해야 합니다. 즉 Clicks의 수치와 페이지 내 순위 정보의 의미는 실제 선택한 사용자 규모보다는 발생한 관심의 규모로 이해하기에 가깝습니다. (실제 선택한 사용자의 규모 현황을 파악하고 싶다면, Click PV rat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Clicks의 수치로는 실제 발생한 이벤트의 횟수를 의미하는 절대값으로 다른 콘텐츠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콘텐츠 간 비교 외에 페이지 내 전체 현황에서 의미하는 바를 얻고 싶다면, Click Rat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ck Rate: 관심의 비중 Clicks / all Clicks 페이지 내에서 발생한 전체 Clicks 이벤트 중, 해당 콘텐츠에서 발생한 Clicks 규모가 차지하는 비중을 나타냅니다. Clicks가 관심의 정도를 의미하기 때문에, Click Rate는 전체 관심 분포 중 해당 콘텐츠에 대한 관심의 비중을 뜻할 수 있습니다.Click Rate는 Clicks와 마찬가지로, Reporting Heatmaps의 Click Count 영역에서 all click과 함께 표기된 비율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ck Rate 순위는 Clicks(Click Count)순위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Rate를 직접 확인하지 않더라도 Clicks 값의 차이를 통해 Rate를 예측할 수 있으며, Rate 비중에 따라 순위에 비한 중요도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lick per PV: 방문자별 클릭 횟수의 평균 Clicks / all PV Click per PV는 페이지의 PV 대비 Clicks 비율, 즉 한 PV당 해당 콘텐츠에서 발생한 Clicks의 평균입니다. 한PV당 클릭한 횟수의 평균을 나타내기 때문에 PV가 다른 상황에서 클릭의 정도를 비교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ferrer, 전환/이탈과 같은 분류(Segment)에 따라 클릭 정도를 비교할 때, 각 분류의 PV에는 차이가 존재하여 Clicks의 값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 때, Click per PV의 값으로 동일한 콘텐츠에 대한 클릭의 정도를 비교하면, 적은 PV에 비해 클릭율이 높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Click PV Rate: 선택한 방문자의 규모 Click PV / all PV (%) Click PV Rate는 페이지에 접속한 PV 중 해당 콘텐츠를 실제로 클릭한 ‘PV’의 비율입니다. 여기에서 실제로 클릭한 PV란, 한 PV가 한 콘텐츠에 대해 두 번 이상 반복적으로 클릭 이벤트를 발생하였을지라도, 실제 콘텐츠를 클릭한 PV는 1PV로 보는 개념입니다.Click per PV와 Click PV Rate 용어가 비슷하여 혼동할 수 있는데, 이 두 정보의 차이는 콘텐츠 특성에 의해서 한 PV가 특정 콘텐츠를 여러 번 선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에 해당하는 콘텐츠의 예시로는, 페이지가 전환되지 않고 일부 영역의 콘텐츠가 갱신되거나 팝업과 같은 레이어가 발생하는 인터랙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새 창이 발생하는 링크나 버튼 경우도, 기존 페이지를 닫거나 실제로 벗어나기 전까지는 PV가 유지되어 한 PV가 여러 번 클릭을 발생시키는 상황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Click per PV(×100%)가 Click PV Rate에 비해 눈에 띄게 높다면 Clicks가 실제 Click PV에 비해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해당 콘텐츠에 대해서 각 PV들이 한 번이 아니라 반복적으로 클릭했다고 해석할 수 있는 정보가 됩니다.또한, Click PV Rate 정보는 스크롤 데이터와 함께 이해하면, 실제 노출된 PV 중 선택한 클릭 확률을 좀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데이터는 스크롤 히트맵에서 각각 확인하거나, Reporting Heatmaps 메뉴에서 스크롤 차트를 통해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스크롤 도달 PV Rate 그래프 , 우측: Click PV Rate A와 B 콘텐츠의 클릭 정보를 확인하면, Click PV Rate가 10%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스크롤 그래프를 통해 A와 B 콘텐츠 위치까지 도달한 PV의 비율은 A: 100%, B: 50%로 차이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까지 도달했다’는 스크롤을 이동하며 스크린에 콘텐츠가 노출 되었기 때문에, 사용자가 Hover하지 않았을지라도 사용자에게 노출이 될 확률이 높음을 의미합니다.A와 B 해석을 각각 비교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A 의 해석A 콘텐츠까지 접근한 PV는 100%이며, 실제 클릭한 PV는 10%입니다. 즉 모든 PV에게 해당 콘텐츠가 노출되었지만, 10%의 PV만 해당 콘텐츠를 선택하였음을 의미합니다. B 의 해석B 콘텐츠까지 접근한 PV는 50%이며, 실제 클릭한 PV는 10%입니다. B콘텐츠가 아예 노출되지 않은 PV가 존재하긴 하지만, 해당 위치까지 스크롤을 이동하여 B 콘텐츠가 노출된 PV 중에서는 20%의 선택율을 보이고 있어 A보다 선택율이 두 배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와 같이 노출에 비하여 클릭율이 높은 콘텐츠는, 해당 위치까지 도달한 사용자의 관심사나 목적을 나타내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해당 콘텐츠가 더 많은 사용자의 관심사나 목적을 의미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위치를 상단으로 높여 노출율을 개선함으로써 클릭도 증가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만약 콘텐츠가 모든 사용자가 아닌 해당 위치까지 도달한 사용자에게만 적용되는 관심이나 목적일 것이라고 판단된다면, 해당 위치를 관련 된 내용으로 콘텐츠를 좀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Hover > Click Rate: 접근한 방문자 중, 선택한 비율 Clicks / Hover (%) 앞서 Click PV Rate에서 Click PV를 스크롤 데이터와 비교하여 노출 대비 선택율을 알아보았습니다.Hover > Click Rate는 마우스를 해당 콘텐츠에 직접 접근한 Hover 의 횟수 대비 선택한 Click 횟수의 비율 정보입니다. 따라서 마우스를 해당 위치로 접근하여 관심을 보이고 확인한 PV 중, 실제로 선택을 한 사용자의 비율이 어느정도 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Hover 정보가 의도를 갖고 마우스로 접근한 것이 아니라 마우스를 이동하면서 스쳐 지나간 행동이 될 수 있지만, 사용자의 시선이 마우스의 움직임과 유사하게(약 80%) 이동한다는 개념(참고링크)을 사용자의 시선이 해당 콘텐츠에 닿았을 확률로 감안한다면 위와 같이 해석하기에 충분히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Hover > Click Time: 접근 후, 선택하기까지의 시간 Hover > Click Time은 마우스가 Hover로 접근 후 Click하기까지 시간 차를 뜻합니다. 사용자들이 마우스로 Hover함으로써 콘텐츠를 눈으로 확인하고, 선택을 결정하기까지의 시간 차를 의미할 수 있습니다.이 시간 차 동안, 사용자들은 마우스를 Hover한 상태에서 콘텐츠를 인지 > 이해 > 판단하는 과정을 겪고 바로 선택을 결정하거나, Hover 이후 다른 영역의 콘텐츠들을 둘러보다 다시 되돌아와 선택을 결정할 수도 있습니다.빠른 판단에 의해 선택된 콘텐츠는 사용자의 흥미나 목적과 강력한 연관이 있는 정보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면, 선택하기까지 시간 차가 큰 콘텐츠는 사용자에게 인지, 이해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게 하였거나, 흥미나 목적에 의해 판단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정보를 지니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콘텐츠 선택에 있어서 주저한 이유가 무엇인지 검토하여, 인지나 이해에 원인이 있다면 콘텐츠의 내용을 개선하고, 실제 흥미나 목적에 부합하는 정보를 새롭게 추가하는 방법으로 사용자가 다른 페이지로 이탈하기 전에 사로 잡아 전환될 수 있도록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뷰저블에서 제공하는 Click 에 따른 여섯 가지 각 정보 별로 원하는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페이지의 기획/디자인이나 마케팅의 결과를 좀 더 깊게 파악하여, 더 나은 성과를 이끌기 위한 근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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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활용] 서비스를 개편하셨나요?Journey Map의 Survey 기능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지난 공지를 통해 Journey Map의 신규 기능 'Survey'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 https://forum.beusable.net/ko/post/873 )이번 게시글에서는 '그래서 실제로 어떻게 활용해야하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Journey Map의 Survey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스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1. 홈페이지를 개편하셨나요?홈페이지 리뉴얼에 전후 사용성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응답별로 다른 여정을 확인하여 개편 후 성과를 확인해보세요! #2. 신제품 출시 전 시장 조사가 필요하신가요?설문을 통해 수집한 고객의 의견과 서비스 내 여정을 같이 살펴보면서, 잠재 고객에 대한 특성과 니즈를 파악해 보세요. #3. 서비스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 조사가 필요하신가요? 설문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충성도를 쉽게 확인하고, 충성도가 높거나 낮은 고객의 여정을 비교함으로써 서비스의 문제점을 쉽게 파악해보세요! #4. 구매 완료한 고객의 구매 프로세스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세요. 구매 완료 페이지까지 도달한 고객에게 만족도 조사 설문을 띄워보세요. 공통적으로 특정 어려움을 겪는 고객의 사이트 내 여정을 확인하고 구매 프로세스를 점검할 수 있어요. #5. 베타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반응이 궁금하신가요? 운영 중인 베타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반응을 쉽게 확인하는 것은 물론, 반응별 고객 여정 분석을 통해 잠재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니즈와 Pain Point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처럼 다양하게 서베이 기능을 고객 경험 개선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서베이를 등록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들어보세요! 바로 시작하기: https://analytics.beusable.net/t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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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활용] 매출을 올리는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고 싶다면? “A/B 테스트 - 시간옵션” 기능 소개

안녕하세요. Beusable 데이터분석팀 입니다. 뷰저블의 UX Heatmap에는 비개발자분들도 쉽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A/B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특히 이벤트를 집행하는 마케터분들께 매우 유용한 신규 기능이 개발되었는데요, 바로 A/B 테스트를 “시간” 단위로 실행할 수 있는 옵션이랍니다! 시간단위의 A/B 테스트가 왜 필요한지, 어떤 기능이고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에 대해 차근차근 소개해드릴게요. :) “시간” 단위 A/B 테스트가 필요한 이유? 뷰저블의 A/B 테스트는 ‘쉽고 빠른’ 실행과 조회가 가장 큰 장점이에요. 비개발 직군에서도 셋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획자, 디자이너, 마케터 분들까지 두루두루 이용해주고 계시죠! 특히 마케터분들의 경우, 집행하는 광고에서 고객의 참여/구매를 늘릴 수 있는 콘텐츠와 문구를 판단하기 위해 A/B 테스트를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기존 뷰저블의 A/B 테스트는 일자 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했는데요 (최소 1일 이상) 제공 기간이 매우 짧은 이벤트 페이지, 광고의 경우, 최소 1일 이상의 테스트 기간이 적합하지 않았어요. 시간 단위로 집행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에요. 보다 ‘빠른' 테스트와 결과 반영이 관건인 마케팅 영역에서 최소 1일은 분석을 진행해야 하니, 시간 단위의 테스트를 원할 경우에는 수동으로 정지하는 불편함이 있었죠. 뷰저블팀은 빠른 의사결정 과정을 돕기 위해서, 기존의 ‘일' 단위에서 더 작은 ‘시간’ 옵션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A/B 테스트 시간옵션을 적용해 보세요! 시간 옵션은 UX Heatmap의 ‘플러스 플랜’ 사용시 제공되는 유료 기능이에요. 플러스 플랜은 일반 플랜에서 심화 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요금제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UX Heatmap의 플러스 플랜은 무엇인가요? A/B 테스트는 ‘URL Split’ 과 ‘UX Writing’ 2가지 방식 중 선택할 수 있어요. 동일하게 분배할 트래픽과 기간설정, 목표 전환 설정을 하실 수 있지만 목적과 테스트 방법에 차이점이 있답니다! A/B 테스트 종류 URL Split UX Writing 목적 콘텐츠/레이아웃 UI 검증 적합한 문구/레이블 검증 테스트 방법 테스트 페이지와 비교할 페이지 URL을 준비하여 테스트 등록 테스트 페이지에서 직접 문구 수정 (텍스트 영역 한정) 관련 소개링크 ▶ URL Split 설정하기 ▶ UX Writing 설정하기 목적에 따라 테스트 유형을 선택하셨다면, 옵션 설정 단계에서 신규 옵션인 ‘시간’을 선택할 수 있어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분석기간을 1일로 설정해야, 시간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1일로 설정하고 시간옵션에서 원하는 시작/종료시간만 선택해주시면 설정은 끝! 정말 간편하죠? 테스트는 설정한 시간에 분석을 진행하고, 최대 2시간 이내 결과 리포트가 활성화돼요. 만약 분석 시간이 2시간 이내라면, 분석 종료된 후 리포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A/B 테스트 "시간옵션" 이렇게 사용해 보세요! 새롭게 도입된 뷰저블 A/B 테스트 시간옵션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되시나요? 뷰저블 데이터분석팀에서 간략한 활용 예시를 안내드릴게요!   CASE1 ) 마케터라면? 전체 대상으로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짧은 시간동안 광고 효과를 테스트해보세요! 전체 고객 대상으로 큰 비용을 들이기 전에 적은 규모로 먼저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동일한 비용을 들이더라도 보다 효과적인 매출 증대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Scenario: 전역 광고를 하기 전 효율이 좋은 후킹 문구를 선정해야 하는 경우 오후 10시 트래픽은 적으나 실제 구매 유저가 몰리는 시간대 → 3시간 A/B 테스트 실행하여 실구매자에게 효과적인 콘텐츠와 문구 확인 오전 9시 트래픽이 가장 많은 시간대 → A/B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전체 대상 실제 광고 집행   CASE2 ) 기획자라면? 보고 전 빠르게 의사결정을 자료를 준비해 보세요! 기획 전 사용자의 니즈에 따른 판단을 내리고 싶거나, 기획 후 상위보고를 대비한 의사결정 자료를 준비하고 싶다면 시간옵션을 활용해 보세요. 기획의 근거 자료로 실제 자사 서비스의 데이터를 사용하면, 설득력이 있는 기획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Scenario: 일정이 촉박하여 빠르게 기획하고 의사결정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 반나절(12시간) A/B 테스트로 사용자의 관심 분포 확인 → 영향력이 큰 기능부터 우선순위 조정 → 기획 방향 설정 및 내부 설득의 근거 자료로 활용 완성된 기획이 반영된 프로토타입과 기존 페이지 테스트 → 프로토타입의 개선점과 효과에 대한 빠른 검증 자료로 활용하여 목적에 부합하는 의사결정 가능   CASE3 ) 운영 담당자라면? 고객 문의가 적게 유입될 수 있는 공지를 제공해 보세요! 짧은 기간동안 공지되는 안내문의 경우에는 문구가 고민되지만, 테스트를 진행하고 확인하는 공수가 커서 섣불리 테스트를 집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셨을 텐데요. VOC 유입을 줄일 수 있는 안내 문구가 무엇인지, 뷰저블 UX Writing A/B 테스트로 확인해 보세요! Scenario: 장애 공지를 일주일간 올려야 하는 경우 반나절(12시간) UX Writing 테스트 & 분석 목표 기능(FAQ 유입)을 활용하여 문의가 적게 유입되는 워딩 확인 → 문의가 적게 들어오는 워딩을 확인하여 장애 문구 가이드 확립 이렇게 A/B 테스트 시간옵션 기능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 더이상 복잡하고 어려운 업무요청없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데이터를 얻어보세요! 뷰저블팀은 복잡하고 어려운 데이터를 더 쉽고 빠르게 실무에 적용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능들을 개선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뷰저블 A/B 테스트가 실무에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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